반응형

초록색은 영어로 green이라고 표현하죠. 비교적 친숙한 단어이기 때문에 쉽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연두색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연두색-영어-로

 

 

 

'연두색'은 영어로 yellow-green

 

연두색은 주로 나뭇잎 등의 색을 나타낼 때 자주 사용되는 색입니다. 연두색이 노란색과 초록색의 중간색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영어로 'yellow-green'이라고 불리는 것이 자연스럽게 이해가 가고 기억하기도 쉽습니다.

 

이외에도 노랑색이 노르스름한 초록색이라는 의미를 강조해서 'yellowish green'이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옅은 초록색이라는 의미로 'light green'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 참고로 '-ish'는 'childish'(유치하다), 'feverish'(흥분한, 과열된) 처럼 여러 명사에 접속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 잘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연두색' 영어 예문

 

I bought this yellow-green bicycle last month.

지난 달 이 연두색 자동차를 샀습니다.

 

In early summer, it bloom yellow-green flowers and make beautiful golden leaves.

초여름 연두색 꽃을 피우고 아름다운 황금색 잎을 피웠다.

 

Its main feature is that most of its back is yellowish green.

등의 대부분이 연두색인 것이 주된 특징이다.

 

It is a relaxation space with a light green and natural.

연두색(옅은 녹색)과 내츄럴함이 어우러진 휴식 공간입니다.

 

 

영어 학습 무료 사이트 10가지 추천

 

 

'짙은 녹색(짙은 초록색)'은 영어로 dark green

 

짙은 녹색은 영어로 dark green이라고 표현합니다. dark가 붙으니 역시 '어둡다'라는 뉘앙스를 떠올리기 쉽지만 색에 사용될 경우는 '짙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외에도 짙은 녹색(짙은 초록색)을 표현하는 영어 단어로 'deep green', 'forest green', 'hunter green' 등 다양한 표현이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오히려 부담스럽기까지 하지만 미묘한 색의 차이를 의식해서 나누어 쓰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에 'dark green'을 사용한다면 무난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짙은 녹색(짙은 초록색)' 영어 예문

 

The dark green leaves are large and shiny with arrowheads.

짙은 녹색의 입은 크고 광택이 나는 화살촉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The okra variety is a day-neutral plant with deep green, broad leaves and moderate canopy height.

오크라 품종은 짙은 녹색, 넓은 잎과 적당한 캐노피 높이를 가진 중성 식물입니다.

 

 

 

 

 

 

 

정리

 

이상으로 연두색과 짙은 녹색(짙은 초록색)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연두색 yellow-green
yellowish green
light green
짙은 녹색(짙은 초록색) dark green
deep green
forest green
hunter gree

 

 

 

함께 보면 좋은 글

 

 

영어 공부 무료 사이트 추천 10가지 + 학습 난이도 별 추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좋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곳이 있다면 이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겠죠? 여기서는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학습 사이트

easylang.tistory.com

 

【영어 공부】 잘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여기서는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5가지를 소개합니다. 단어와 문법을 공부했는데 왜 영어 문장이 이해가 안 되지? 분명히 단어 뜻과 문법을 공부했는데도 영어 문장이 이해 되지 않

easylang.tistory.com

 

세상에서 가장 긴 영어 단어 【TOP 10】

세상에서 가장 긴 영어 단어는 무엇일까요? 이 답에 대한 답은 생각보다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무엇을 단어로 정하느냐에 따라서 정답이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여기서는 우리가 일반적으

easylang.tistory.com

 

【그림, 예문】'동서남북' 영어로는 북남동서?! + 순서가 다른 영어 표현들

한국에서는 '동서남북'처럼 '동'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영어에서도 같은 순서로 말할까요? '동서남북'은 일상 생활부터 비즈니스 상황까지 매우 폭넓게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동서남북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신기하다' 영어로 표현하는 7가지 방법!

'신기하다'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색다르고 놀랍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영어로 '신기하다'를 표현할 때 한국인 학습자가 자주 틀리는 것은 '신기하다'의 '색다르고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부럽다' 영어로 표현하는 7가지 방법! 【슬랭 포함】

'부럽다~'라는 표현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됩니다. 영어로 '부럽다'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여기서는 '부럽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I’m jealous. '부럽다'라는 표현으로 일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상쇄하다 영어로?!

여기서는 자주 사용하는 '상쇄하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상쇄하다'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상쇄하다'는 서로 반대되거나 어긋난 것이 서로 영향을 주어서 없어지게 만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발바닥 영어로?! + 손바닥, 발등, 발목,

발바닥,발등, 발목, 발꿈치는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발바닥 발바닥은 영어로 sole이라고 합니다. 발음은 [ soʊl ]인데 한국어로 굳이 가깝게 발음을 해보면 'ㅆ-올' 정도가 됩니다. sole of your foot과

easyla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