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기하다'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색다르고 놀랍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영어로 '신기하다'를 표현할 때 한국인 학습자가 자주 틀리는 것은 '신기하다'의 '색다르고 놀랍다'라는 의미에 '생소하거나 의아해서 놀라다'는 다소 부정에 가까운 의미와 '멋지거나 재미있는 것에 감탄해서 놀라다'는 긍정에 가까운 의미를 구별해서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이 두 가지 표현을 나누어서 예문과 함께 살펴봅니다.

 

 

생소하거나 의아해서 신기하다

 

신기하다-영어-로-weird-the-first-생소해서-의외라서

 

Weird

 

You're dog sleeps on his back? That's Weird.

개가 등을 대고 잔다고? 그거 신기하네(이상하네).

 

It's weird how we never bumped into each other in the neighborhood.

신기하다. 우리가 동네에서 한 번도 마주치지 않았다니.

 

That’s a first

 

He's on time. That's a first.

제 시간에 왔네. 신기하네(처음이네).

 

That's a first. I've never seen that happen before.

신기하다(처음이야). 나는 그런 거를 본 적이 없어.

 

A: Daniel went to the gym. It’s been three days in a row.

그는 헬스장에 갔어. 오늘로 3일째야.

B: Three days in a row? That’s a first.

3일 연속? 신기하네(그건 처음이네).

 

 

영어 학습 무료 사이트 10가지 추천

 

영어 잘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멋있거나 흥미로워서 신기하다

 

 

신기하다-영어-로-amazing-crazy-incredible-멋있어서-흥미로워서

You can talk with animals?

동물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다고요?

 

멋있거나 재미있는 '신기하다'는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mazing

 

That’s amazing!

신기하네요(놀랍네요)!

 

It's amazing that you didn't know you were popular.

당신이 유명한지 몰랐다니 신기하네요(놀랍네요).

 

incredible

 

That’s incredible!

신기하네요(믿어지지가 않네요)!

 

It's incredible that you were able to get the last spot.

마지막 자리를 잡았다니 신기하네요(믿어지지 않네요).

 

crazy

 

That’s crazy!

신기하네요(미쳤네요)!

 

I did so poorly in the interview but I got the job! It's crazy.

나 인터뷰 정말 못했는데 그 일자리 얻었어. 신기해(미쳤어).

 

 

cool

 

위 표현들에 비해서 약간 약한 표현들입니다.

 

That’s cool!

신기하네요(멋있네요)!

 

It's cool that you were in France at the same time as I was.

나랑 같은 시간에 파리에 있었다니 신기하네요.

 

interesting

 

역시 위에 소개한 표현들에 비해서 사용되는 빈도가 높기 때문에 약간 약한 표현입니다. 그러니 약간 신기할 때나 오히려 의심을 약하게 표현할 때 사용하면 좋겠죠.

 

Wow That's interesting!

와 신기하네요(흥미롭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어 공부 무료 사이트 추천 10가지 + 학습 난이도 별 추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좋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곳이 있다면 이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겠죠? 여기서는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학습 사이트

easylang.tistory.com

 

【영어 공부】 잘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여기서는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5가지를 소개합니다. 단어와 문법을 공부했는데 왜 영어 문장이 이해가 안 되지? 분명히 단어 뜻과 문법을 공부했는데도 영어 문장이 이해 되지 않

easylang.tistory.com

 

세상에서 가장 긴 영어 단어 【TOP 10】

세상에서 가장 긴 영어 단어는 무엇일까요? 이 답에 대한 답은 생각보다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무엇을 단어로 정하느냐에 따라서 정답이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여기서는 우리가 일반적으

easylang.tistory.com

 

【그림, 예문】'동서남북' 영어로는 북남동서?! + 순서가 다른 영어 표현들

한국에서는 '동서남북'처럼 '동'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영어에서도 같은 순서로 말할까요? '동서남북'은 일상 생활부터 비즈니스 상황까지 매우 폭넓게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동서남북

easylang.tistory.com

 

【영어 예문】 고민하다 | 고민 중이다 | 생각 중이다 | 고민스럽다 영어로 표현!

'고민스럽다', '고민 중이다' 등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입니다. 이런 표현은 영어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한국어로 '고민스럽다'는 실제로는 매우 가볍게 고민을 안고 있는 상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부럽다' 영어로 표현하는 7가지 방법! 【슬랭 포함】

'부럽다~'라는 표현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됩니다. 영어로 '부럽다'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여기서는 '부럽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I’m jealous. '부럽다'라는 표현으로 일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자율주행, 자동운전 영어로 표현하는 3가지 방법?!

AI가 점점 발달하면서 자율주행차(자동운전 자동차)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자율주행과 자동운전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자율주행, 자동운전은 영어로?! 자율주행(자동운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상쇄하다 영어로?!

여기서는 자주 사용하는 '상쇄하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상쇄하다'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상쇄하다'는 서로 반대되거나 어긋난 것이 서로 영향을 주어서 없어지게 만

easyla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