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분하다', '구별하다'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자주 활용하는 표현입니다. 그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여기서는 '구분하다', '구별하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분하다', '구별하다'의 영어 표현은?

 

구분하다, 구별하다를 표현하는 방식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영어 표현으로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separate 분리하다, 나누다, 갈라지다
distinguish 구별하다, 구별 짓다, 식별하다
not mix up 구분하지 못하다, 혼동하지 않다, 섞지 않다
tell the difference 분간하다, 구별하다
compartmentalize 구분하다, 분류하다
to draw a line between 선을 긋다, 구분하다
tell apart 구별하다, 분간하다
differentiate 구별하다, 구분짓다

 

 

 

 

 

 

 

'구분하다', '구별하다'의 영어 예문은?

 

 

separate

 

separate는 기본적으로 분리하다, 나누다의 의미가 됩니다. 따라서 문맥에 따라서 '구별하다, 구분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We should separate our personal and professional life.

We should keep our personal life separate from professional life.

일과 사생활은 구별해야 합니다.

 

 

private life: 사생활

professional life, work life : 직장 생활, 일

 

 

 

영어 잘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distinguish

 

distinguish는 기본적으로 '구별하다', '식별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Its important to distinguish between your work and private life.

일과 사생활을 확실히 구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It is easy to distinguish these two things.

이 둘을 구별하는 것은 쉽다.

 

He can't distinguish right from wrong

그는 올고 그름을 구별하지 못한다.

 

 

not mix up

 

mix up은 '섞다', '혼동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부정형이 붙으면서 '구부하지 못하다'라는 의미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You shouldn’t mix up your job and private life in order to gain your boss’s trust.

상사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일과 사생활을 혼동해서는(구분하지 못하면) 안 된다.

 

 

tell the difference

 

tell the difference는 직역을 하면 '차이를 말하다'가 되겠지만 이런 의미를 바탕으로 구분하다, 구별하다는 의미로 쓰일 수 있습니다.

 

He can't tell the difference between right and wrong

그는 올고 그른 것을 구별하지 못한다.

 

 

compartmentalize

 

compartment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구획하다'는 의미가 있어서 compartmentalize도 '구분하다'라는 의미를 가지면서 특히 카테고리 등으로 분류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e are taught to compartmentalize our work and personal lives, but sometimes it is hard to separate the two.

위리는 일과 사생활을 구분하도록 배웠다. 하지만 때로는 구분하기 어렵다.

 

You can not compartmentalize your life like this!

인생을 이렇게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to draw a line between

 

to draw a line between는 '~사이에 선을 긋다'라는 의미에서 '구분하다', '구별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I think it is important to draw a clear line between work and private life.

일과 사생활을 구분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Successful people can draw a line between private life and work.

성공하는 사람들은 사생활과 일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tell apart

 

tell apart는 기본적으로 어떤 것과 구별해서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문은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It's almost impossible to tell identical twins apart.

일란성 쌍둥이를 구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differentiate

 

differentiate는 기본적으로 '구별하다', '구분 짓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문은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It is said that many people cannot differentiate between patriotism and nationalism.

많은 사람이 애국과 국가주의를 구분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별하다', '구분하다'의 영어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표현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영어 공부】 잘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여기서는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5가지를 소개합니다. 단어와 문법을 공부했는데 왜 영어 문장이 이해가 안 되지? 분명히 단어 뜻과 문법을 공부했는데도 영어 문장이 이해 되지 않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데이터를 정리하다' 영어로 말하는 3가지 방법

빅데이터, AI, 머신러닝, IoT 그야말로 데이터가 중심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곧 다가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역시 데이터이죠. 회사 생활에서 또는 일상 생활에서 '데이터를 정리하다'라는 표현을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분석하다' 영어로 표현하는 2가지 방법

'분석하다'라는 표현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자주 등장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영어로 '분석하다'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여기서는 '분석하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예문과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가정하다', '추정하다' 영어로 표현하는 7가지 방법! + 뉘앙스 차이 해설

'가정하다'라는 표현은 영어로 어떻게 쓸까요? 여기서는 '가정하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들을 차례대로 소개합니다. 목차 '가정하다', '추정하다'를 표현하는 영어 단어는? '가정하다', '추

easylang.tistory.com

 

【영어 예문】 '분류・정리하다'를 영어로 표현하는 5가지 방법

'분류'나 '정리'라는 표현은 일상생활에서 매우 자주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표현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카드는 알파벳 순으로 분류되어 있었다.' '계란은 크기에 따

easylang.tistory.com

 

【예문 포함】 '겹치다' 영어로 표현하는 7가지 방법

아래의 문장을 영어로 말한다면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① 겹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듣고 싶었던 수업이 다른 예정이랑 겹쳐. ③ 2개의 슬픈 사건이 겹쳤다 ④ 종이 3장을 겹치

easylang.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